2010년 9월 14일 화요일

VMWare 에 Mac OS X 깔기

예전에 시도했다 실패한 이후로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집에 있는 PC 에서도 맥 환경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여기저기 찾아보던 중 잘 정리된 글이 있어서 그걸 따라서 시도해봤다.


위 링크를 따라갔을 때 나오는 대로 따라해 봤는데, 결과는 실패. 누군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했던가, 다시 몇 번의 검색 결과 CPU 가 AMD 인 것이 문제가 되는 것 같았다.


먼저 찾아본 것은 AMD와 관련된 x86osx 쪽 사이트의 게시판에서 나온 게시물이다. 그곳에서는 "사용자화"에 대한 것이 나와 있었는데, 옵션이 여러가지가 있었다. 그 다음 찾은 것이 아래 쪽 링크의 게시물이었다. 그곳에서는 "사용자화" 옵션이 좀 더 잘 나와있었는데, 그래서 적용하게 된 옵션은 다음과 같다.

Mac_OS_X_10.6.1
Mac_OS_X_10.6.2
Kernels
-Legacy_kernel_10.2.0
AMD

설치에는 성공했지만, 조금 사용하는 동안 업데이트를 하라는 메시지가 떠서 업데이트를 했는데, 그런 다음 다시 시작했을 때는 부팅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여러 게시물을 찾아본 결과 역시 AMD 와 관련된 이슈이고, 커널과 맞지 않는 현상이란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맞는 커널을 찾기 위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다음 커널이 가장 설치하기도 쉽고 적절한 것으로 보였다.


위 링크에 나오는 커널을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하니까, 이제는 잘 된다. 드디어 집 PC 에서도 맥을 쓸 수 있게 되었다. 만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