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7일 화요일

Nexus S ICS 루팅

결국은 루팅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이유는 Android 한국 마켓에 게임 카테고리가 풀리긴 했지만, 일부 게임이 외국 마켓에만 등록되어 있기 때문이었다. (대표적인 것이 Tiny Tower)

기존의 포스팅에서도 루팅을 해본 적이 있어 쉽게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쉽지 않았다. 이유는 Nexus S 가 ICS 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기 때문. 그래서 새로운 정보를 찾았다.

위 링크를 따라가면 과정은 간단하다.
  1. SuperUser.zip 파일을 폰으로 복사 (가장 간단한 복사 방법은 USB 로 연결하여 복사하는 것)
  2. recovery image 로 부팅시켜서 SuperUser.zip 파일 설치
  3. 리부팅
간단한 세가지 과정을 통해서 드디어 다시 루팅된 Nexus S 폰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루팅을 하게 되면 금융 어플을 실행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마켓에서 Unroot 이란 앱을 실행시키면 루팅 상태와 언루팅 상태를 오고갈 수 있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