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19일 목요일

AVI 파일 DVD 로 굽기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볼 때는 .avi 파일과 자막 파일인 .smi 파일만 있으면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때로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아닌 DVD 플레이어로 보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 이를 위한 작업을 설명하도록 한다.

준비 프로그램
  • subtitle workshop: .smi 파일을 DVD 자막 포멧으로 바꾸는 프로그램. 프리웨어 이므로 쉽게 찾아서 설치가 가능하다.
  • ConvertXtoDVD: .avi 파일을 실제 DVD 로 구워주는 프로그램. 상용 프로그램이므로 key 가 필요하다.
작업 단계
  1. subtitle workshop 을 이용해서 자막 포멧을 변경한다. 메뉴에서 Batch Convert 를 이용하면 여러 자막 파일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Output format 은 SubRip 로 맞추고 DefaultFPS 를 30으로 한다. 이렇게 하면 각 .smi 파일들은 .srt 파일로 변환된다.
  2. ConvertXtoDVD 를 실행시켜서 각 .avi 파일을 로딩한다. 이때 각 자막 파일들을 파일 이름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찾아주므로 대부분 그래도 구우면 된다. 세부 조정을 하고 싶으면 설정을 조정하면 된다. 원하는 DVD 를 대부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대략적인 설명만 넣어놨지만, 세부 screen shot 까지 자세히 설명한 링크를 넣어놓으니 참고하면 된다: http://blog.naver.com/juli8/2005068987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