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7일 화요일

가전 제품 환불하기

오늘 이동식 에어컨 라게르마니아 제품인 JHS-A008 을 환불하려고 했다가 알게 된 사실이 있다. 가전제품은 한 번이라도 코드를 꽂아본 경우에는 환불이 안된다는 사실. 일단 한 번 코드를 꽂게되면 중고 제품으로 간주가 되기 때문에 환불은 절대 불가능하다고 한다. 소비자 보호원이나 어떤 경로를 거치더라도 환불은 불가능했다. 그래서 전자 제품은 매장에 가서 확인하고 사야 하나 보다. 어떻게 보면 참 불합리하다고 생각도 들고, 판매자 위주로만 되어 있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한데, 세상에 환불이 안되는 제품이 어디 있을까도 싶지만, 참 씁쓸하다.

또 하나, 이동식 에어컨은 절대 사지 말아야 한다. 냉방 효과가 사실상 없다고 보는 것이 맞다. 앞으로 찬 바람이 나오긴 하는데, 환풍구를 통해서 더운 바람이 나와서 전체적으로 방의 온도는 변화가 거의 없다. 물론 환풍 통로는 창문을 통해서 밖으로 배출되도록 되어 있지만, 그 연결된 통의 외부가 단열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열기가 밖으로 나가는 것이 아니라 안에서 소모된다고 보면 된다. 이런 걸 보면 제품 자체가 참 눈가리고 아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중고 시장에 내놓기는 했지만 누가 사갈지는 잘 모르겠다. 구입 가격이 30만원인데, 맘 같아서는 10만원에라도 누가 가져가겠다는 사람만 있으면 그냥 주고 싶다. 올해는 일단 지나갔고 내년에는 각 방마다 에어컨 하나씩 달던지 해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