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7일 일요일

학암포 캠핑 2011/08/06 ~ 2011/08/07

이번 주는 바닷가로 가보자 라고해서 예약에 성공한 학암포 오토캠핑장. 다른 국립 공원 캠핑장과 다르게 여긴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가격도 약간 더 비싸다. 예전에 태안 기름 유출 사고 이후에 태안 쪽의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전체 리모델링을 했다나 뭐라나. 어쨌든 시설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기대를 했지만, 너무 기대를 많이 하면 실제를 봤을 때 실망한다는 진실. 어쨌든 서울에서 약 3시간을 달려서 (국도 기간이 길어서 거리에 비해 시간이 좀 걸렸다.) 학암포 오토캠핑장에 도착했다.


B 구역에 자리잡은 우리 텐트. 참고로 B 구역은 오토캠핑장 시설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서 여유 공간이 별로 안 나온다. 미리 알았다면 A 구역이나 D, E 구역으로 예약을 했을 텐데, 뭐, 여긴 예약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예약을 했다는 것 자체만으로 감사할 따름이다. 그래도 타프를 제대로 칠 수 있는 공간 정도는 나온다는게 다행이다. 뒷집에서 공용으로 쓸 수 있는 공간을 다 점유하는 바람에 약간 옆으로 틀어서 공간을 만들었다. 이번에 타프 / 텐트를 치면서 느낀 건 우리 텐트가 플라이까지 포함하면 결코 작지 않다는 사실. 텐트 옆에 테이블을 놓을 공간이 간신히 확보되었다. 이번 바닷가 물놀이를 위해 준비한 물놀이용 보트도 보인다. 텐트를 다 설치하고 수영복으로 갈아입은 다음 바로 바닷가로 나갔다. 물놀이 할 때는 휴대폰을 가져가지 않아서 사진이 없다. 해수욕장 규모는 아주 작은 정도, 서해안 해수욕장이 뭐 그렇지만 물이 약간 흙탕물이고 모래에 조개 껍질들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해수욕장도 많이 안 알려졌는지 사람이 많질 않았다. 그래도 있을 건 하나씩만 있는 정도.

물놀이를 하고 와서 그런지 둘째는 오자마자 쓰러져서 자 버렸다. 덕분에 남은 식구들이 저녁을 평안하게 먹을 수 있었다. 둘째는 저녁 다 먹고 깨워서 따로 먹였다.

이번에 장작 대신 준비한 추억의 왕겨탄. 왕겨탄이 연료로서의 효율이 좋다는 얘기를 듣고 준비를 했지만, 생각만큼 잘 타는 것 같진 않았다. 화력이 좋아서 날이 추울 때 떼면 더 좋을 것 같다.

드디어 일어난 우리 둘째, 구워 놓은 오리 고기와 함께 저녁을 먹고 있다. 역시 둘째는 밥을 잘 먹는다.

밤새 모기에 뜯기고 열대야 현상으로 잠을 잘 못잤는데, 태풍의 영향인지 바람이 조금씩 세지면서 잠을 잘 수 있었다. 집에 와서 발을 확인해 보니 양쪽 발에 온통 모기 물린 자국이 하나 가득이다. 다른 식구들 다 자고 있는데, 첫째가 먼저 일어났길래 첫째를 데리고 산책을 나갔다.

학암포 해수욕장 풍경, 아침이라 물이 좀 들어와 있는 상태였고, 해수욕장은 갈매기가 점령하고 있었다. 전날 게를 잡던 곳도 물에 잠겨서 접근할 수 없었다. 저 멀리 보이는 것이 뭔지 몰랐는데, 나오면서 보니 화력 발전소인 것 같았다.

부지런한 첫째의 모습. 아빠와 산책가는 것이 기분이 좋았나보다.

학암포의 갈매기들. 갈매기가 많았고 사람을 별로 무서워 하는 것 같질 않았다.

아침 먹기, 이제 온 식구가 일어나서 늘 그랬듯이 라면과 미역국으로 아침을 먹는다.

집에 가기 전에 찍어본 둘째 사진. 눈이 큰 것이 참 매력이다. 국립 공원 오토캠핑장으로서는 시설이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니었다. 아쉬운 것은 캠핑장 내에 매점이 없다는 점과 샤워 시설이 시간에 맞춰서 하루에 5번 정도 밖에는 열지 않는다는 점. (온수는 안나온다고 봐야 한다.) 그래도 바닷가 물놀이를 할 수 있고 한적한 해수욕장을 원한다면 나름 괜찮은 것 같다. 2주 후에 다시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