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2일 일요일

소금강 캠핑 20111001 ~ 20111002

정말 오랜만에, 거의 한 달 만에 떠나는 캠핑. 이제 여름도 거의 지나갔고 가을 날씨가 조금씩 찾아온 것 같다. 그래도 가을 캠핑도 나름 그 맛이 있는 듯. 봄에 처음 캠핑 시작했을 때 밤이 얼마나 추운지 알았기 때문에 나름 두툼한 옷들을 잘 준비해갔다.

캠핑장에 도착한 시간은 거의 10시가 넘은 시각. 연휴라고 다들 놀러가는지 고속도로가 꽉 막혀서 움직이질 않았다. 게다가 소민이의 중국어 수업 때문에 거의 오후 4시나 되어서 출발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늦었다. (6살 짜리가 중국어를 배우면 얼마나 배우며 나중에 어차피 다 잊어버릴 거 뭘 그리 매달리는지 모르겠다.) 암튼 도착 후 사이트를 확인하고 텐트 설치. 텐트는 지난 캠핑 때 고장난 것을 A/S 받아와서 잘 고쳐진 듯 하다.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바람에 잘 버틸 수 있는 구조로 나름 친다고 쳤는데, 아무래도 타프는 그 역할을 잘 하지 못하고 애물단지가 되 버린듯 하다. 과감하게 타프는 빼고 텐트만 칠 걸 그랬나. 암튼 늦은 시각이지만 부랴부랴 밥을 하고 불을 피워서 고기를 준비한다. 결국 밥을 먹기 시작한 시간이 12시가 넘은 시간. 싸온 고기도 원래 오리 고기 여야 하지만, 국거리 고기를 잘 못 싸준 듯. 그래도 다행히 목살을 소민이가 잘 먹어줘서 한 그릇은 해치웠다. 시간이 너무 늦어 뭔가를 할 시간조차 없었고 바로 침낭 깔고 취침 모드로. 근처 구경은 내일 아침으로 기약한다.

아침을 먹고 있는 소민이 모습. 왜 한복을 입었냐고 하면, 이게 옷가방 안에 들어있던 두꺼운 옷이란다. 알고 일부러 쌌는지 아니면 모르고 실수인지 모르겠지만, 소민이는 예쁘다고 좋아하긴 하는데, 이 날씨에 활동하기엔 좀 부적합한 것 같다. 아침은 늘 그렇듯이 라면으로. 이것도 언젠가 패턴을 바꿔야 할텐데 고민이다. 다 먹고나서 설겆이를 하려고 보니, 퐁퐁은 있는데 수세미가 없는. 짐을 싼 것을 검사를 안 했더니 엉망인 듯 하다. 대충 집에 가서 씼을 것을 생각하고 일단 짐을 챙겨서 집으로 향했다. 이번엔 연휴라 2박 3일을 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운 생각이 든다. 소민이도 친구가 두 밤을 자고 왔다고 자기고 두 밤을 자고 싶다고 한다. 사실 이 캠핑장 예약할 땐 10월 3일이 노는 날인지 몰랐는데, 알았으면 하루 더 예약하는 건데 아쉽다. 내년부터는 2박 3일로 다녀봐야겠다. 이번 캠핑은 워낙 늦게 도착한데다가 오고 가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사진이 적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